[연합통신넷=진훈 기자]동부화재(대표이사 사장 김정남)는 새로운 브랜드 캐릭터‘약속대장 프로미’를 개발.런칭했다.
지난 1998년에 손보업계 최초로 캐릭터를 도입해 브랜드 대표이미지로 활용한 바 있는 동부화재는 보험사가 지닌 딱딱한 이미지를 탈피하고 고객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서서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약속대장 프로미’라는 캐릭터를 새롭게 선보였다.
동부화재‘약속대장 프로미’캐릭터는‘고객과의 약속을 지키는 신뢰의 기업’이라는 동부화재 이미지에 맞게 새끼손가락을 들고 있는 약속의 손짓을 형상화했다. 오래 전부터 새끼손가락은 영혼의 교감을 이루는 통로로 여겨져 왔고, 새끼손가락을 거는 행동은 서로의 영혼을 통해 신뢰를 전달하는 약속의 표현이 됐다고 전해져 왔다. 동부화재는 이 유래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약속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동부화재의 기업이미지와 잘 부합되어 캐릭터로 상징화하였고, 어떠한 어려움에도 고객을 든든히 지켜준다는 약속 지킴이로서의 의미를 표현했다.
친근하면서도 믿음직한 외모의 동부화재‘약속대장 프로미'는 밝고 명랑한 성격으로 모두에게 친절하지만 거짓과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성격을 가진 캐릭터로 설정돼 앞으로 다양하고 재미있는 스토리를 통해 어렵고 복잡할 수 있는 보험이야기를 좀 더 쉽게 알려주는 등 고객에게 친근한 모습으로 다가설 예정이다.
특히, 동부화재는 브랜드 친근감 확보 및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목표로‘약속대장 프로미’캐릭터를 프로미카, 동부프로미농구단 등에 통합 캐릭터로 활용할 계획으로, SNS, 게임, 웹툰, 카톡 이모티콘, 기업 홍보영상 등 다양한 홍보분야에서도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동부화재 ‘약속대장 프로미’ 캐릭터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지난 1일부터 동부화재의 가족사랑 사이트(PC화면 www.idongbu-promy.com/모바일 m.idongbu-promy.com)에서 '약속대장 프로미'의 탄생스토리 영상을 보고 공유하면 실시간으로 경품을 확인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가족과 나를 위한 약속을 정하고 게임을 통해 달성하면 약속 관련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도 참여 가능하다. 그리고 쉽고 재미있게 즐기는‘약속대장 프로미 게임’과 ‘약속대장 프로미’캐릭터가 담긴 바탕화면과 달력은 물론 메신저, SNS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 등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