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캡틴 아메리카:시빌워', 한국서 4월말 개봉 확정..
문화

'캡틴 아메리카:시빌워', 한국서 4월말 개봉 확정

온라인뉴스 기자 입력 2016/02/05 18:04

사진 제공 = 디즈니
마블 히어로 무비 ‘캡틴 아메리카:시빌워’가 4월 말 개봉을 확정했다.

[연합통신넷=온라인뉴스팀]디즈니는 최근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캡틴 아메리카:시빌워’의 개봉일을 4월로 공지했다. 디즈니 관계자도 5일 “4월 말 개봉 예정”이라고 밝혔다. 

디즈니는 마블 히어로 무비를 미국보다 약 1주일 먼저 한국에서 개봉해왔다.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 역시 미국보다 8일 빠른 지난해 4월 23일 개봉했다. ‘캡틴 아메리카:시빌워’의 미국 개봉일은 5월 6일이다. 약 1주일 빨리 개봉하는 관행을 감안하면 4월 27일 또는 28일 한국 관객과 만날 전망이다. 

실제 ‘캡틴 아메리카:시빌워’는 해외에서 대부분 4월말에 개봉한다. 벨기에, 프랑스, 룩셈부르크, 필리핀은 4월 27일, 아르헨티나, 브라질, 칠레, 홍콩, 캄보디아, 멕시코, 네덜라드, 뉴질랜드는 4월 28일, 호주, 불가리아, 스페인, 핀란드, 영국, 아일랜드, 일본, 노르웨이, 스웨덴은 4월 29일 개봉한다. 

인도네시아, 이탈리아는 5월 4일, 벨라루스, 독일, 덴마크, 그리스, 카자흐스탄, 포르투갈, 러시아, 싱가포르, 우크라이나는 5월 5일 관객을 찾는다. 5월 6일 미국과 같이 개봉하는 나라는 캐나다, 에스토니아, 이스라엘, 폴란드, 루마니아, 터키 등이다. 

 


마블은 최근 ‘캡틴 아메리카:시빌워’의 새로운 콘셉트 일러스트를 공개했다. 캡틴 아메리카 팀과 아이언맨 팀이 대등하게 격돌하는 일러스트다. 또 각 팀 구성원의 모습이 담긴 일러스트도 선보였다.

 


마블 페이즈3의 서막을 여는 ‘캡틴 아메리카:시빌워’는 소코비아 협의문을 둘러싸고 이에 반대하는 캡틴 아메리카 팀과 찬성하는 아이언맨 팀의 갈등을 그리는 영화다. 아이언맨 팀은 블랙 위도우, 비전, 블랙 팬서, 워 머신으로 이뤄졌다. 캡틴 아메리카 팀은 앤트맨, 에이전트13, 팔콘, 호크아이, 윈터솔져로 구성됐다. 


톰 홀랜드가 캐스팅된 새로운 스파이더맨도 합류할 예정이다. 반면 헐크는 등장하지 않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