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통신넷=온라인 뉴스팀]경기도 이천시(시장 조병돈)는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생활 속에서 평생학습 실천을 도모키 위해 매월 저명한 강사를 초청해 평생아카데미를 개최해 오고 있다.
이번 달 강연은 오는 16일 오후 4시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국제경영연구원원장인 여상환 강사를 초청 ‘천평의 저울추’를 주제로 주민들과 만난다.
여상환 강사는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하버드대학교 경영대학원 AMP과정을 수료했고, 포항종합제철(주)연수원장과 부사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국제경영연구원 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가 평생 걸어온 길이 폭 넓고 다양한 만큼 저서도 다양하다. 먼저 ‘신바람, 이제 실천할 때입니다.’ ‘한국재도약을 위한 결단(자유지성300인회)인간.기업 그리고 민족, 한반도의 희망과 절망’이 있고, 자유지성(계간지)을 편집 및 발행하고 있다.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개최되는 이천 평생아카데미는 시민 누구나 들을 수 있고, 입장료는 무료이다. 당일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위대한 민족은 항상 그 바탕에 뛰어난 민족혼(魂)이 숨쉬고 있으며, 올바른 혼(魂 )을 가진 사람이 인류역사에 도움이 될 자취를 남기고 그 업적이 뛰어날 때 위인으로 칭송된다”면서, “시민들이 공동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노력을 결집해가는 협동체계가 이천시를 성장 발전시킬 수 있는 원동력이라고 강조하는 여상환 강사의 강의를 기대해도 좋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