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이천시, 새뜰마을사업 선정..
사회

이천시, 새뜰마을사업 선정

온라인뉴스 기자 입력 2016/02/11 12:30



[연합통신넷=온라인 뉴스팀]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가 주관한 지역행복생활권 새뜰마을사업에서 이천시(시장 조병돈)가 응모한 ‘두곡마을 행복 프로젝트’사업이 선정됐다. 이 사업은 경기 이천 백사면 모전2리 마을 구조개선을 실시하는 것으로써 방치된 폐축사 철거 및 슬레이트 지붕개량, 마을 재난위험지역 개선을 위해 앞으로 국비 24억 2천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

새뜰마을 사업이란 농어촌 낙후도시, 도시 쪽방촌.달동네 등 주거 취약지역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경기도에서는 이천시가 유일하게 선정됐다. 이천시는 이번 사업뿐만 아니라 지난 4일에는 지역발전위원회가 공모한 ‘꽃할배 행복도시 프로젝트’사업에도 선정된바 있고, 올해부터 2018년까지 총 26억8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을 예정이다. 이로써 시는 2개의 사업을 통해 약 51억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12월 지역발전위원회가 전국에 걸쳐 공모를 통해 이뤄졌고, 1차 서류심사를 걸쳐 2차 현장심사 및 PPT발표 등을 통해 최종 확정됐다.

조병돈 시장은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두곡마을 행복프로젝트 선정을 통하여 이천시 행정의 계획성과 적극성을 확인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면서,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높이고, 더 나아가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