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강원문화재단, 이준익감독 '동주' 춘천시사회 개최..
문화

강원문화재단, 이준익감독 '동주' 춘천시사회 개최

온라인뉴스 기자 입력 2016/02/11 18:09



[연합통신넷=온라인 뉴스팀]강원문화재단 영상지원팀은‘2015 강원 로케이션 인센티브 지원작’ 및‘개봉 지원작’영화 ‘동주’가 전국 개봉일인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CGV춘천명동에서 개봉되고, 25일 오후 7시에는 이준익 감독 및 제작진의 무대인사를 겸한 춘천 시사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영화 ‘동주’는 국민감독 이준익 감독의 신작으로 지난 해 3월 고성군 죽왕면 오봉리 일원에 위치한 국내 유일의 북방식 한옥마을‘왕곡마을’에서 전체분량의 약 20%정도 촬영 된 작품이다. 왕곡마을은 국가지정 중요민속자료 제235호로서 극중에 문학도로서 성장기의 윤동주(강하늘) 모습과 함께 배경으로 등장한다.

시사회에 앞서 18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는 개봉지원 프로젝트는 지난 해 5월 재단 영상지원팀과 CGV춘천명동이 인센티브 지원작에 대한 개봉 첫 주 스크린 확보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던 것의 후속 조치다.

강원도는 연간 전국 영화 관객 수 2억2천만명 중에 2% 미만의 점유율에 그치는 등 도내 적은 극장 스크린 수로 인해 쏠림 개봉 현상이 있었고, 보다 다양한 작품 향유를 위한 선택권이 없었던 것이 사실이다. 이에 도내에서 비중 있게 촬영 되는 작품들 중, 선별적 인센티브 지원에 개봉지원까지 함으로서 도민의 영화 향유권 증대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원문화재단 영상지원팀은 2012년부터 강원도에 국내/외 영상물 제작팀을 유치, 촬영지원 하는 전문적인 단일창구 역할을 수행하고 있어, 강원도가 새로이 영상물 촬영지로 주목받고 있다. 그동안 시사회 문화가 전무했던 강원지역에 영상문화향유기회를 꾸준히 제공 하며 각광받고 있다.

한편, 시사회 참석자 모집은 선착순으로 진행되고, 2월 21일까지 강원로케이션DB - 커뮤니티 - 행사신청 게시판 - 시사회 접수신청(최대 1인2매 / 성명, 연락처, 생년월일, 지역 기입 필수)을 하면 된다. 초대자 발표는 23일 오후 3시 강원문화재단 및 강원로케이션DB, 페이스북 ‘강원영상’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