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이천시, 녹색자금 지원사업 선정..
사회

이천시, 녹색자금 지원사업 선정

온라인뉴스 기자 입력 2016/02/12 13:45

[연합뉴스통신넷=온라인 뉴스팀]경기도 이천시(시장 조병돈)가 지난 2014년부터 3년 연속 ‘녹색자금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녹색자금 지원사업은 복권판매 수익금으로 조성된 복권기금으로 사회복지시설 거주자들이 녹색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숲 조성, 옥상녹화 등을 조성하고 있다.

산림청 녹색사업단에서는 지난 1999년부터 녹색복권 발행 수익금으로 숲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녹색복지를 실현키 위해 녹색 나눔 숲 조성사업, 녹색 공간 조성사업, 숲 체험 교육사업 등을 펼쳐오고 있다. 녹색자금 지원사업에는 전액 국비가 지원되고, 시는 올해 1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이 예산을 바탕으로 녹색공간 조성사업을 위한 설계 용역을 진행 중에 있다. 이를 바탕으로 늦어도 5월이면 모든 공사를 끝낼 계획이다.

올해 이 사업의 혜택을 받는 곳은 대월면 소재 ‘한나 요양원’이다. 시는 요양원 관계자와 입소자들의 뜻을 담아 거주자들이 안전하게 녹지 안에서 산책을 할 수 있도록 산책로를 조성하고 과실수와 꽃나무를 식재해 가까이에서 자연을 느끼면서 즐길 수 있는 녹지 공간을 만들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 해에는 한나그린힐 요양원에 녹색공간을 조성하여 입소자들과 요양원 직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면서, “올해도 이용자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여 누구든지 편안하게 쉬어갈 수 있는 힐링공간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