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박남춘 인천시장, “수상안전사고 예방 위한 생존수영 교육 ..
지역

박남춘 인천시장, “수상안전사고 예방 위한 생존수영 교육 현장 방문 및 직원 격려

허정임 기자 입력 2018/07/15 17:50 수정 2018.07.15 20:37
인천장애인국민센터, 해피홈 보육원생 교육 실시
박남춘 인천시장 생존수영 교육 현장 방문 모습(오른쪽 두번째)

[뉴스프리존=인천, 허정임 기자] 인천시는 박남춘 시장은 지난 14일 오전 12시에 연수구 선학동에 위치한 인천장애인국민센터의 수영장을 방문하여 수상사고 시 위기상황에서 자기 생명 보호 능력을 강화하는 생존수영 교육 현장을 둘러보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와 관련, 생존수영 교육은 해양도시 인천 시민의 해양사고 대비를 위한 기본교육으로서 대규모 수상 재난뿐만 아니라 여름철 물놀이 중 갑자기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응급상황에서 효과적인 대처가 가능하도록 시민들을 대상으로 도원, 문학, 장애인국민체육센터 등에서 실시하고 있다.

현재 생존수영 교육은 (사)한국학부모안전협회 주관으로 중·고등학생을 중심으로 1100여명을 교육했으며, 사회적 약자인 어린이, 노인, 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을 포함하여 올해 말까지 5000명을 목표로 실시할 예정이다. 수영 능력 여부와 상관없이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배울 수 있으며 (사)한국학부모안전협회(472-0203)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시 관계자는 “앞으로 매년 지속적으로 실시 할 예정인 생존수영교육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