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신안교육지원청,학교장 및 행정실장 협의회 개최..
지역

신안교육지원청,학교장 및 행정실장 협의회 개최

김봉주 기자 ticboy1@gmail.com 입력 2018/07/16 16:41 수정 2018.07.16 16:56
교육현안에 대한 심도있는 협의 이뤄져
▲신안교육지원청은 16일 초・중・고등학교 학교장 및 행정실장의 토론과 논의의 자리를 마련했다.(사진제공=신안교육지원청)

[뉴스프리존,전님=김봉주 기자]전라남도신안교육지원청은 16일 신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꿈을 찾고 배움을 즐기는 행복한 학교, 신안행복교육 우리가 만듭니다’라는 주제로 초・중・고등학교 학교장 및 행정실장의 토론과 논의의 자리를 마련했다.

이 날 협의회는 여름방학을 앞두고 올해 주요업무 계획의 지속적인 추진과 여름방학 중 중점 관리사항 등을 안내하고 교육현안에 대한 심도있는 협의로 이루어졌다.

특히, 기초학력 부진아의 방학중 학습공백을 없애기 위한 학교별 책임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방학중에 이루어지는 교육활동인 유치원 방과후과정, 방과후학교, 초등 돌봄교실의 등하교 안전 지도 및 만족도를 높이는 방안 등에 대해 깊이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또한 물놀이 사고, 교통사고, 오토바이 사고 등 여름철 각종 안전사고 예방지도와 학교폭력, 성폭력 등을 예방하는 각종 생활지도를 강화하고 응급상황, 안전사고 등 비상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계획을 수립하여 점검하기로 했다.

한편 이날 모인 교장선생님들은 밀폐로 인한 세균 번식이나 공기질 악화를 방지하기 위해 급식실, 교실, 관사를 깨끗하게 청소, 소독 관리하여 2학기 교육과정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할 것을 다짐했다.

김인선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지역적 불리함 속에서도 학생들의 전인적인 성장에 노력해주신 교장선생님과 행정실장들께 감사드리며, 독서·토론 등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타인과의 공감 능력을 키우고, 서로 돕고 도움 받을 줄 아는 협력적인 관계가 살아있는 행복한 학생교육에 지속적으로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