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신안교육지원청Wee센터, 또래상담자 캠프 운영..
지역

신안교육지원청Wee센터, 또래상담자 캠프 운영

김봉주 기자 ticboy1@gmail.com 입력 2018/07/20 15:34 수정 2018.07.20 15:36
또래상담자의 자기성장 및 동기 강화 목적
▲신안교육지원청은 관내 초·중학교 또래상담자 35명을 대상으로 동기강화 및 의사소통능력 함양을 위한 캠프를 실시했다.(사진제공=신안교육지원청)

[뉴스프리존,전남=김봉주 기자]전라남도신안교육지원청은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1박 2일간 관내 초·중학교 또래상담자 35명을 대상으로 동기강화 및 의사소통능력 함양을 위한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상호존중과 배려, 나눔이라는 집단 활동경험을 통해 또래상담자의 자기성장 및 동기를 강화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주요 프로그램 활동으로는 또래들과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모험놀이·퀴즈놀이·스포츠 활동과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는 풍등 점등식,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녹차밭 사진페스티벌·매듭공예 등이 진행돼 참가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다양한 친구들을 사귈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좋았고, 타 학교 또래상담자들과 의견을 나눌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인선 교육장은 “캠프 참가학생들이 앞으로 또래상담자로서 역량을 강화해 학교 내에서 어려움을 호소하는 또래들에게 든든한 심리적 지지자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소규모 학급이 많은 우리 지역 신안에 건전한 또래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