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제8회 대한민국오페라대상 수상자 음악회..
문화

제8회 대한민국오페라대상 수상자 음악회

이민숙 기자 입력 2016/02/15 14:01
골든 오페라 갈라콘서트 개최



[연합통신넷=이민숙 기자]세계 최정상의 오페라 전문 성악가들이 대거 출연해 한국인은 물론 세계인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는 오페라를 공연하는 오페라 갈라콘서트가 막을 연다.

대한민국오페라대상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이긍희)는 오는 22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제8회 대한민국오페라대상 수상자 출연 골든오페라 갈라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지난 12월 7일 프레스센터에서 거행된 제8회 대한민국오페라대상에서 수상한 영광의 얼굴들이 마련하는 수상자음악회로 대상을 수상한 창작오페라 선비팀의 특별 초청 갈라 공연을 비롯해 영예의 여자 주역상을 받은 소프라노 오미선(성신여대 교수)과 남자 주역상을 받은 바리톤 우주호, 여자신인상을 수상한 소프라노 이명희, 남자신인상을 수상한 바리톤 김인휘 등 세계 최정상급 오페라 전문 성악가의 최고의 향연이 펼쳐진다.

현재 우리나라 오페라계를 이끌어 가고 있는 최정상급 오페라 전문 성악가로 구성된 수상자들이 벌이는 사상 최대 최고 규모의 오페라 갈라 콘서트로 세계인에게 사랑 받는 세계적인 오페라의 아름다운 아리아 곡들의 연주로 관객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제8회 대한민국오페라대상 예술상 평론가부문을 수상한 평론가 손수연의 해설과 예술상 오케스트라 부문을 수상한 헤럴드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협연, 그리고 제6회 예술상 지휘부문 수상자 지휘자 김봉미의 지휘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