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보성군, 관내 경로당 순회방문 ‘성료’..
사회

보성군, 관내 경로당 순회방문 ‘성료’

온라인뉴스 기자 입력 2016/02/15 15:54


사진제공/보성군

[연합통신넷=온라인 뉴스팀]이용부 보성군수는 관내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지난 12일 보성경로당 외 11개소 읍.면 대표경로당 순회방문을 마쳤다.

이번 경로당 순회방문을 통해 어르신들과 자연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격의 없는 대화의 시간을 가져 주민의 불편.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군정에 대한 군민의 관심과 신뢰를 더하는 자리가 됐다.

이날 이 군수는 새해 인사말을 통해 “5만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한해가 되길 소망하면서, 보성군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생산적인 어르신 복지 증진을 위해 현장에서 발로 뛰고 소통과 화합으로 군민과 함께 하나씩 해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보성경로당의 한 어르신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군수가 직접 경로당을 순회 방문하면서 안부를 묻고 애로사항을 들어줘서 고맙고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살기 좋은 보성군을 위해 힘써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관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올해부터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보성시니어클럽 운영으로 여가, 문화가 함께하는 복합적인 노인복지시설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복내면 봉천마을을 시작으로 노인공동생활가정 ‘다솜누리’를 5개소까지 확대하는 등 노인복지증진을 위한 신규시책을 추진할 계획이고, 경로당 이용 어르신을 위해 올해까지 안마의자 보급을 완료하고 냉방기구 지원 및 개보수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