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서산시,민선7기 공약사업 시민과 함께 ~~~..
지역

서산시,민선7기 공약사업 시민과 함께 ~~~

오범택 기자 입력 2018/08/01 11:39 수정 2018.08.01 12:02
- 공약실천계획 확정을 위한 시민배심원제 운영
- 시민 배심원 36명 위촉 및 1차 회의 개최
맹정호 서산시장이 시민배심원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제공=서산시

[뉴스프리존,충남=오범택 기자] 서산시가 맹정호 시장의 공약사업을 시민과 함께 추진하기 위해 시민배심원제를 운영한다.

서산시에 따르면 지난 3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배심원단 36명을 위촉하고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민배심원제는 시민과의 약속인 시장 공약사업을 추진하는데 기존 전문가 위주의 행정참여에서 일반시민들의 참여를 확대해 공약의 투명성을 높이고자 도입됐다.

이날 회의는 맹 시장이 참석하여 위촉식을 가진 후,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매니페스토 관련 교육과 시민배심원단 분임 구성 등의 순서로 이어졌다.

시민배심원단은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의를 위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함께 성별‧지역별·연령별 인구비례를 고려한 무작위 추첨(ARS)과 전화면접을 통해 선정했다.

시 관계자는 “민선7기 시정 비전인 ‘더 새로운 시민의 서산’에 걸맞도록 공약계획수립 단계에서부터 시민의 목소리가 담길 수 있도록 이러한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새로운 시도인 만큼, 시민배심원들과 함께 긴밀히 호흡하며 새로운 소통의 방향을 제시하고 건강한 민주주의를 한 단계 더 성숙시키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