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우치동물원, 동물생태해설사 6명 모집..
사회

우치동물원, 동물생태해설사 6명 모집

온라인뉴스 기자 입력 2016/02/20 16:17


사진제공/광주광역시

[연합통신넷=온라인 뉴스팀]광주광역시 우치공원관리사무소는 올해 동물생태 전문가와 함께 보고 듣고 느끼는 다양한 오감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할 동물생태해설사를 공개 모집한다.

동물생태해설사는 우치공원관리사무소가 미취업 시민을 대상으로 선발해 동물원에서 자체 교육을 실시한 후 생태해설사로 위촉하고, 이들을 동물생태해설사로 활동토록 하는 시민참여 피드백 프로그램이다. 모집인원은 6명으로, 올해말까지 활동하게 된다. 자체 교육은 다음 달 14일부터 3주 간 야생동물생태 강의(20시간), 서울동물원과 서천 국립생태원 등 해설 관련 기관 현장 견학(20시간), 리허설(6시간) 등 총 46시간 실시한다.(교육비 무료)

동물생태해설사는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일반 시민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우치공원 홈페이지에서 동물생태해설을 신청받아 동물원을 한 바퀴 돌면서 각 동물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역할을 맡는다. 활동시간은 하루 총 6시간으로, 일주일에 하루 정도 근무하면서 활동비로 하루 최대 6만원을 지원 받는다.

김정남 우치공원관리소장 “동물생태해설사는 동물원의 기능 중 교육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로 운영한다.”면서, “동물생태체험 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 많이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