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서산시, 협업포인트 제도운영...‘칸막이 없는 융복합 행..
지역

서산시, 협업포인트 제도운영...‘칸막이 없는 융복합 행정 추진’의 일환

오범택 기자 입력 2018/08/13 10:20 수정 2018.08.13 10:44
- 금년 말까지 시범운영 후 2019년 본격 추진
협업포인트 제도 회의 주재중인 맹정호 서산시장/제공=서산시

[뉴스프리존,충남=오범택 기자] 13일 서산시에 따르면 부서 간 소통 강화를 위해 협업포인트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제도는 맹정호 시장의 공약중 하나인 ‘칸막이 없는 융복합 행정 추진’의 일환으로 조직 내 눈에 보이지 않는 칸막이를 없애 직원·부서 간 소통과 협업을 통해 업무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고 자유롭고 창의적인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도입되었다.

협업포인트란 업무과정에서 다른 부서 직원과 도움을 주고받거나 지식·정보를 공유하는 등 협업을 한 경우, 협업한 직원에게 보내는 포인트이다.

협업포인트는 직원 1인당 매월 200포인트씩 배정받아 협업 상대방에게 1회 10포인트씩 감사메시지와 함께 보낼 수 있다. 다만 같은 부서 직원 간에는 보낼 수 없고, 동일인에 대해서도 월 2회까지만 줄 수 있다.

시는 협업포인트제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와 분위기 조성, 운영상의 문제점 파악을 통한 개선 등을 위해 금년 말까지 시범운영을 하고 2019년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반기별로 협업포인트 실적을 합산해 우수 직원에게 인센티브도 부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협업포인트제가 칸막이 없는 소통으로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창조적 조직으로 거듭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소통과 협력으로 신바람 나게 일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