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KB국민은행, ‘KB스타비(飛)’ 청소년 진로캠프 개최..
경제

KB국민은행, ‘KB스타비(飛)’ 청소년 진로캠프 개최

진 훈 기자 입력 2016/02/26 18:59


사진제공/KB국민은행

[연합통신넷=진훈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그레이프바인과 함께 경기도 양지파인리조트에서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300명이 참여하는 ‘KB스타비(飛)’ 청소년 진로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B스타비(飛)’청소년 진로캠프는 KB국민은행의 대표사회공헌 사업인 ‘KB스타비(飛)’ 청소년 프로젝트의 16개 세부사업 중 하나로, 진로적성검사, 역량 개발 프로그램, 직업체험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재능과 적성을 알아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체험형 진로캠프다.

‘KB스타비(飛)’ 청소년 프로젝트는 교육, 복지, 문화, 의료, 환경의 5개 분야에서 전문 역량을 갖춘 10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는 연간 50억원 규모의 KB국민은행 대표사회공헌 사업으로 4천여개소의 지역아동센터와 7,300여명의 청소년, 2,500여명의 지역아동센터 교사를 지원하고 있다.

2박3일의 일정으로 2회차에 걸쳐 진행된 이번 캠프에서는 종이문화재단 평생교육원의 김영만 원장이 청소년들의 창의력 증대와 집중력 향상을 위한 종이접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25일에는 오세득 셰프가 ‘셰프와 함께하는 요리 체험’을 통해 요리에 대해 강연하고 직접 음식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고, 청소년들이 요리에 대한 즐거움을 체험하고 요리사에 대한 진로 탐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이 밖에도 캠프 기간 중 프레디저 진단을 통한 진로적성검사와 참가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적은 별과 풍선을 하늘로 날리는 이벤트가 함께 진행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재능과 적성을 발견하고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