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진주시, 학교급식소 등 식중독 예방 지도점검..
사회

진주시, 학교급식소 등 식중독 예방 지도점검

온라인뉴스 기자 입력 2016/02/27 10:55

[연합통신넷=온라인 뉴스팀]경남 진주시는 학교 등 단체급식의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은 개학철을 맞아 학생들의 건강보호 및 식중독 예방을 위해 다음 달 2일부터  18일까지 학교급식소 등에 대한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도점검 대상은 집단급식소 중 학교급식소, 학교급식소 식재료 공급업소, 학교매점 등 100개소로, 시 소속 식품위생감시원(공무원 3개반 8명)이 지도점검을 실시하게 된다.

주요 점검내용으로는 식재료 공급.유통.구입.보관.조리.배식 단계별 위생관리 사항, 위생 취급기준 및 집단급식소 운영자 준수사항 이행 여부,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업소 시설기준 적합 여부, 무신고 영업행위 및 업종을 위반한 영업 행위 여부 등이다. 또한 식중독이 계절에 관계없이 연중 발생하고 있어 지도점검 현장에서 식중독 예방 교육과 홍보를 병행 실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도점검 결과 법 위반사항이 적발된 업소에 대해서는 관련 규정에 의거 과태료 부과, 시설개수 명령 등의 행정처분과 함께 중대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형사고발 등의 조치를 취하는 한편, 처분 후 개선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라면서, “식중독이 발생하지 않도록 급식소 등 관리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