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자연보호창원시협의회
[연합통신넷=온라인 뉴스팀]자연보호창원시협의회(회장 강선식)는 26일 의창구 소재 자연학습장 내에서 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와 원생들의 자연학습 체험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은 시, 자연보호창원시협의회 관계자, 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관계자, 시의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관내 모범학생 6명에게도 표창장 및 장학금을 전달하는 행사도 함께했다.
자연보호창원시협의회는 자연보호활동과 함께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도심공간에서 점차 사라져가는 자연식물에 대해 체험기회를 제공해 정서적 함양을 높이고 체험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등 공익적 사회활동을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강선식 자연보호창원시협의회장은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이곳 자연학습장을 찾아서 풀 한포기, 나무한그루에 이르기까지 환경과 자연을 사랑하는 마인드를 가지는 계기를 심어주기 위해 이날 협약식을 갖게 됐다”면서, “환경과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어릴 때부터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최옥환 창원시 환경정책과장은 “우리 창원시도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마을도랑 살리기, 으뜸마을 만들기사업 등 각종 다양한 생활환경개선 사업과 함께 자연보호협의회 사업이 활성화 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