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통신넷=온라인 뉴스팀]강원도 속초시는 농업.농촌을 선도하는 전문농업인 양성을 위한 2016년도 속초시농업인대학 신입생을 오는 7일부터 25일까지 3주간 모집한다.
올해 교육과정은 천연염색 과정으로 천연염색의 기본이해와 응용, 각종 염료 추출과 이용, 천연염직을 이용한 생활용품 제작, 과제수행 등 농업부산물과 자연부산물을 이용한 염색실습 위주의 수업방식으로 운영된다. 모집인원은 25명으로, 지원 자격은 3월 1일 기준 관내 거주자로 재배면적 1,000㎡ 이상 경작하는 농업인과, 염색에 관심있는 일반인 5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과정에서는 농업인대학 활성화와 농업인력 확보를 위해 일반인 20%(5명)를 참여토록 했고, 교육운영은 오는 4월 15일부터 10월 7일까지 6개월 동안 주1회, 102시간을 운영할 예정으로, 교육장소는 속초시농업기술센터 교육장이다. 합격자 발표는 오는 4월 4일한 개별통보할 예정으로, 속초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도 게재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수료생에게 민간자격증 취득을 독려해 속초시에는 없는 천연염색 전문 강사진을 배출할 계획”이라면서, “득한 자격증으로 다양한 분야의 취업을 통한 농업인 소득증대로 연계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