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광양시립중앙도서관, 봄학기 독서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사회

광양시립중앙도서관, 봄학기 독서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김재상 기자 입력 2016/03/05 16:59

사진제공/광양시립중앙도서관

[연합통신넷=김재상 기자]전남 광양시립중앙도서관은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2016년 봄학기 독서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봄학기는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 동안 진행되고, 광양시민이면 누구나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운영강좌를 살펴보면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엄마랑 책이랑 놀자’ ‘그림책 요리여행’  강좌와 초등학생 대상의 ‘재미 쏙! 지식 쏙! 위인동화’ ‘화폐로 보는 세계유산 탐험’이 있다. 또 임산부와 초보엄마를 위해 좋은 그림책 고르는 법부터 애착인형 만들기, 펠트책 만들기 등 독후활동에 필요한 교구 제작까지 도와주는 ‘초보엄마의 그림책 육아’ 강좌가 있다.

이중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라면 올해 새로 개설된 책 속 위인들의 생애와 업적을 가베, 북아트 등 창의적 체험활동으로 풀어내는 ‘재미 쏙! 지식 쏙! 위인동화’에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다. 이밖에도 유치원,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평일 오전에 ‘매일 매일 만나는 도서관’ 프로그램을 신설해 참여기관을 모집한다.

월요일은 ‘사서와 함께하는 도서관 견학’, 화요일과 목요일은 ‘체험형 동화구연’, 수요일은 ‘도서관 극장’ 금요일은 ‘행복한 책나라’가 운영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월 2회까지 신청가능하고, 최소 10명에서 최대 30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김현숙 중앙도서관팀장은 “우리 아이들에게 책 읽기가 즐거운 놀이라는 인식을 심어주어 평생독자로 자라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라면서, “봄학기 프로그램에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