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부평구, ‘2016백운.청천 e-배움터 개강식’ 개최..
사회

부평구, ‘2016백운.청천 e-배움터 개강식’ 개최

정우성 기자 입력 2016/03/08 11:13


사진제공/부평구

[연합통신넷=정우성 기자]인천시 부평구는 7일 오전 홍미영 구청장을 비롯해 전산정보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천2동 주민센터 5층에 마련된 청천 e-배움터에서 ‘2016년 백운.청천 e-배움터 개강식’을 가졌다.

부평구는 올해 총 150기, 21개 과정, 3천500여 명에 대해 ‘2016년 정보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부평구에 거주하는 구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구는 특히 정보 소외 계층인 만 60세 이상의 어르신을 위해 별도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장애인, 국민 기초생활 수급자, 국가 유공자에 한해서는 교육 접수 시 우선 선발하고 있다.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부평 지역정보센터 전화 또는 인터넷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컴퓨터 추첨을 통해 수강자를 선정한다. 교육과정은 윈도우7첫걸음, 인터넷 고급 활용, 한글, 엑셀, 포토샵 등 실생활에 필요한 21개 과정이다. 교육장소인 부평구 지역정보센터 백운(백운역 북부3번 출구, 부평3동 주민센터 4층), 청천(청천2동 주민센터 5층)은 정보화 교육뿐만 아니라, 각종 단체 모임 개최를 위한 세미나 실 무료 대여, 초.중.고등학생 자녀들을 위한 인터넷 카페 등을 운영, 지역 주민의 정보 문화 발달에 이바지 하고 있다.

홍미영 구청장은 격려사를 통해 “정보화 시대를 맞아 소외된 계층과 세대들이 시대적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기회를 제공, 정보 격차 해소와 자활을 위한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