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통신넷=김원기 기자]세계 물의 날과 때를 같이해 국내기능수에 대한 연구와 홍보에 주력을 하고 있는 한국물학회(회장 이규재 연세대학교 교수)는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한국수소건강협회와 함께 영월 동강시스타 수소항산화힐링센터 개장 기념행사와 학술대회를 동강시스타에서 개최한다.
첫날인 21일 수소항산화힐링센터 기념행사에서는 국제적으로 저명한 ▲건강(트라비스교수 / 콜롬비아대학교, 미국) ▲건강한 삶을 위한 통합 치유요가와 정화법의 중요성 (전통 치유요가의 물을 이용한 해독기법) (아비짓교수 / 비베카난다 요가대학교, 인도) ▲수소항산화힐링센터(이규재교수/연세대학교)의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또한 22일 학술대회에서는 ▲한국의 음용수 제도(이수재 박사 /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중국음용수 안전현황과 대응(바이숴토우 부소장 / 중국) ▲정수기의 종류와 기능(윤용수교수 / 단국대학교) ▲수소에 의한 의료 혁명, 수소농도측정기(사사키 히데유키 회장 / 일본) ▲중국음용수안전관리 및 수질표준(짱란 / 중국)의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미국, 일본, 중국, 인도 등 국외 18개국에서 150명, 국내 800명이 참가하고, 행사기간 동안 30여 개 기업이 참여하여 물 관련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한국물학회(회장 이규재)는 “이번 학술대회가 물과 건강의 올바른 이해와 활용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영월 물의 기능수, 수소수로서 상용화 가능성을 타진해 볼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