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비전을 위한 시민의 참여와 소통, 대전시자치구 순회 ‘..
지역

비전을 위한 시민의 참여와 소통, 대전시자치구 순회 ‘누구나 토론회’

성향 기자 actionup@hanmail.net 입력 2018/10/23 23:14 수정 2018.10.24 08:47

[뉴스프리존,대전=성향 기자]민선 7기 비전 및 약속사업 등을 공유하기 위해 시장, 구청장과 함께 하는 대전시가 23일 오후 대덕구문예회관에서 자치구 순회 ‘누구나 토론회’를 열었다. 

150여 명의 대덕구민이 모인 ‘누구나 토론회’는 허태정 시장과 박정현 대덕구청장이 나란히 민선 7기 비전과 약속사업 등을 설명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듣는 자리로, 공유공간 조성에 대한 다양한 토론의 장이 펼쳐졌으며 공유공간이 실질적인 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하는 기반이 될 수 있도록 함께 조성해 가자는 의견을 모았다.

더불어 대덕구의 지역현안 등에 대한 질의응답이 이어졌으며, 시와 구는 필요한 사업에 대해서는 예산을 반영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허 시장은“토론회는 민선 7기가 시작되고 처음으로 대덕구민과 만나는 자리고, 우리 시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말씀드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의미 있었다”며, “민선 7기는 시민의 힘으로 새로운 대전을 만드는 것”이라 소통을 강조했다.

토론회에 앞서 석봉동 복합문화시설 건립부지 현장을 방문한 허태정 시장은 대덕구청장으로부터 신탄진권역 복합문화시설 건립 계획에 대한 설명과 지원 요청을 받고, 대덕구민이 문화 여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와 대덕구가 힘을 합쳐 노력하기로 했다.

이어지는 '누구나 토론회' 는 25일 동구 대청호자연생태관, 11월 2일 서구 유천초등학교 체육관, 6일 중구 효문화마을관리원 대강당에서 오후 2시 반에 개최될 예정이다.

토론회 참여방법은 대전광역시 공식밴드(네이버) 및 각 구청 홈페이지를 참고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