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창원시, ‘제1회 창원 STORY’전국 단편영화 공모전 개..
사회

창원시, ‘제1회 창원 STORY’전국 단편영화 공모전 개최

온라인뉴스 기자 입력 2016/03/11 17:57


[연합통신넷=온라인 뉴스팀]“뉴미디어 시대를 맞아 누구나 한번쯤은 영화감독, 영화배우가 되기를 꿈꿔 볼 것이다.”

경남 창원시는 이러한 국민들의 희망에 부응하고, 또한 다양한 단편영화를 통해 창원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1회 창원스토리 전국 단편영화 공모전’을 마련했다. 공모기간은 오는 14일부터 9월 30일이다.

이번 ‘단편영화 공모전’의 조건은 창원을 소재(창원의 관광, 첨단산업, 문화예술, 역사, 환경, 인물 등)로 촬영.제작한 것으로, 10~15분 분량의 작품을 만들어 제출하면 된다. 응모는 팀당 작품 1건만 출품 할 수 있고, 영상물이 15분을 초과 시 감점될 수 있다. 하지만 창원지역 내에서 촬영하면 가산점이 주어진다.접수방법은 우편(경남 창원시 의창구 중앙대로 151 창원시 공보관실 단편영화공모전 담당자 앞) 또는 방문(창원시청 고보관실 뉴미디어담당)해 접수하면 된다.

총상금은 1200만원이며, △대상(1편) 800만원 △최우수상(1편)  200만원 △우수상 (1편) 100만원 △장려(2편) 각 50만원 등이다.

수상작은 오는 11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전국 단편영화공모전’을 주관하는 김병석 창원시 공보관은 “전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통해 창원시를 널리 알리고, 창의적이고 특색 있는 영상물을 시의 영상콘텐츠로 활용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면서, “이번 공모전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공모전이므로 ‘창원시의 관광산업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