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서산시,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교실 '성료'..
지역

서산시,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교실 '성료'

오범택 기자 입력 2018/10/31 18:24 수정 2018.10.31 21:18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교실 『Happy Smile! Happy Together』’이 지역학교 240명의 청소년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제공=서산시

[뉴스프리존,충남=오범택 기자] 서산시복지재단 수탁시설인 서산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영제)은 지난 26일 열린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교실 『Happy Smile! Happy Together』’이 지역학교 240명의 청소년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관내 지역학교를 직접 찾아가 다양한 문화 활동과 체험을 제공하는 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지역 4개교(고북초, 언암초, 고북중, 서산고)를 선정, 공동체 집단 활동과 레크리에이션을 병합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과 교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학업과 스마트기기의 영향으로 활동역량이 부족한 청소년들에게 교우관계 증진과 팀 리더십 항양의 시간이 마련됐다.

고북초 오동근 교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으며 지역 내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이루이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산고 구성모 학생은 “학교로 찾아오는 프로그램이 이색적이었으며 굉장히 즐겁고 알찬 시간이었다”며 “내년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 는 의견을 보였다.

서산시청소년문화의집 김영제 관장은 ‘이번 사업은 지역 내 문화 활동의 기회가 부족한 청소년들에게 즐겁고 보람된 시간이 됐길 바라며“며 “앞으로도 해미·고북 지역 청소년의 건전문화 활동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