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김종식 목포시장, 마을기업 (유)삼향골 개업식 참석..
지역

김종식 목포시장, 마을기업 (유)삼향골 개업식 참석

김봉주 기자 ticboy1@gmail.com 입력 2018/11/02 17:38 수정 2018.11.02 17:40
지역공동체 위한 새로운 수익사업으로 활력 도모
▲지난 1일 김종식 목포시장이 목포시 마을기업 (유)삼향골 개업식에 참석했다.(사진제공=목포시)

[뉴스프리존,전남=김봉주 기자] 전남 목포시 마을기업 (유)삼향골이 지난 1일 김종식 목포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업식을 갖고 ‘목포愛손두부’ 영업 개시를 알렸다.

‘목포愛손두부’는 국산콩과 해양심층수, 청미래로 만든 무방부제 손두부를 제조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질 좋은 제품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014년도 전남형 예비 마을기업으로 지정된데 이어 2015년도에는 행정안전부형 마을기업으로 인증받은 (유)삼향골은 주말농장 운영, 전통 반찬사업 등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공동체 문화 조성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해왔다.

마을기업은 지역주민이 각종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공동의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공동체 이익을 효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설립‧운영하는 기업이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마을기업은 시장경제의 미흡한 부분을 채우는 역할을 한다. (유)삼향골이 더욱 번창해 지역경제의 버팀목이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