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통신넷=김원기 기자]강원도 양구군이 청소년들의 동아리 활동을 지원한다.
군(郡)은 청소년들의 지역사회에 대한 애향심을 고취시키고, 자기 주도적 참여활동을 강화키 위한 다양한 동아리 활동으로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 진로 탐색에도 도움을 주기 위해 2016년 청소년 동아리 활동지원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청소년 동아리 활동지원은 내달부터 연말까지 10개 동아리 이내에서 추진된다. 동아리 당 100만 원 이내에서 지원하고, 모집분야는 봉사.답사.환경, 밴드.보컬.댄스, 과학.미술.마술 등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가 포함된다.
양구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9~24세의 10명 이상 청소년으로 구성된 동아리로서 1년 이상 활동 경력이 있는 동아리에 대해 지원하고, 담당지도교사가 반드시 포함돼야 한다. 하지만 타 기관 또는 교육지원청 및 학교 등에서 동아리 지원금을 받고 있는 동아리는 응모 및 지원에서 제외된다.
동아리 지원은 청소년들이 동아리활동에 참가할 때 소요되는 교통비, 재료비, 간식비, 홍보비 등의 제 경비를 지원하고, 사무용품이나 비품을 구입하는 등 동아리 활동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사항은 지원되지 않는다. 지원 제외항목에 대해 지출하는 경우에는 지출금액을 전액 반납해야 하고, 활동계획서에 허위의 사실을 기재하거나 기타 부정한 방법 등으로 지원했을 경우에도 지원금을 환수하고, 추후 지원 사업에서 배제된다.
신청서 접수는 오는 18일까지 양구군청 주민생활지원실(교육지원담당)로 방문 또는 우편 등의 방법으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청소년 동아리 활동지원사업 신청서, 청소년 동아리 활동 연간계획서, 동아리회원 명단, 소요예산 계획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등이다.
한편, 지원 사업에 선정된 동아리는 지역사회와의 연계활동을 전제로 이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야 하고, 양구군청소년수련관 동아리연합회에 의무적으로 등록해야 한다. 청소년 어울림마당 또는 행사에 1회 이상 참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