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대한상의 국제통상위원회 위원장, 김원 ㈜삼양홀딩스 부회장..
경제

대한상의 국제통상위원회 위원장, 김원 ㈜삼양홀딩스 부회장 위촉

김민지 기자 입력 2016/03/24 13:25



[연합통신넷=김민지 기자]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는 24일 롯데호텔에서 ‘2016년 국제통상위원회’를 열고, 신임 위원장으로 김원 ㈜삼양홀딩스 부회장을 선임했다.

김원 위원장은 삼양사, 삼양바이오팜 등 삼양그룹의 지주회사인 ㈜삼양홀딩스 부회장을 맡고 있다. 현재 서울상의 부회장도 역임하고 있다.

이날 김원 위원장은 “FTA, TPP와 같은 국제 협력 및 통상 이슈를 사전에 발굴하고 위원 간 논의를 활성화 할 예정”이라면서, “대한상의 국제통상위원회는 앞으로 기업들이 글로벌 통상 현안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한상의 국제통상위원회는 국제협력 및 통상 이슈에 대한 국내 업계의 의견을 대변키 위해 지난 2003년 출범했다. 위원회는 김원 위원장을 비롯해 지창훈 대한항공 대표이사 총괄사장, 박재홍 한화 대표이사, 김영학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 이어룡 대신증권 회장 등 24명으로 구성돼있다.

이날 회의에는 김희용 동양물산기업 회장, 홍재성 JS코퍼레이션 회장, 박영안 태영상선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초 국제통상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국제위원회’에서 ‘국제통상위원회’로 개편하고 기업인 외에 상사중재, 국제중재, 국제법무 등 분야별 전문가위원을 추가 영입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