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이연희 의원, 서산시 발전과 시민 삶 향상 기여 '재경서산..
지역

이연희 의원, 서산시 발전과 시민 삶 향상 기여 '재경서산향우회 우수의정활동상' 수상

오범택 기자 입력 2018/12/07 09:22 수정 2018.12.07 09:52
서산시의회 이연희 의원, 재경서산향우회 우수의정활동상 수상/제공=서산시의회

[뉴스프리존,충남=오범택 기자] 서산시의회(의장 임재관) 이연희 의원이 재경서산향우회(회장 김태신) 우수의정활동상을 수상했다.

7일 서산시의회에 따르면 이연희 의원은 6일 공군회관에서 개최된 재경서산시향우회 제46회 정기총회에서 서산시 발전과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의정활동상을 수상했다.

제7대 서산시의회 시의원으로 의정활동을 시작한 이 의원은 평소 행정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분야와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사회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지원과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서산시 산업발전 이면에 자리잡고 있는 비정규직 문제에 대해 조례를 발의하고 5분 발언 등을 통해 개선책을 요구하였으며, 관련부서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비정규직지원센터가 설치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상대적으로 취약한 여성의 권리보호와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를 마련하고, 서산시가 ‘여성이 불편을 겪지 않는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는 도시’로 발돋움 하는데 기여해왔다.

이 의원은 제8대의회 전반기 총무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다양한 간담회를 통해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민원사항 해결을 위해 민원인을 직접 만나 대화하고 현장에서 답을 찾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 의원은 "평소 고향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계신 서산출신 향우 여러분께 우수의정활동상을 받게 돼 기쁘다”라며, "고향은 마음속의 행복인 만큼 서산을 고향으로 두신 재경향우회원 여러분께 낯선 고향 길이 되지 않도록 앞으로도 지역의 소외받고 어려운 분들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 모두가 행복한 서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