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완주군, 청렴군민감사관 간담회 개최..
지역

완주군, 청렴군민감사관 간담회 개최

김필수 기자 입력 2018/12/18 15:20 수정 2018.12.18 15:22
청렴도 향상에 대한 심도있는 토론 진행
▲완주군이 18일 2018년도 하반기 청렴군민감사관 간담회를 열고, 청렴도 향상에 대한 심도있는 토론을 진행했다.(사진제공=완주군)

[뉴스프리존,전북=김필수 기자] 전북 완주군이 18일 청렴한공직문화정착과 주민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변호사, 주민대표, 사회단체 등 분야별 전문가 등 20명의 청렴군민감사관이 참여한 가운데 2018년도 하반기 청렴군민감사관 간담회를 열고, 청렴도 향상에 대한 심도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2019년도 완주군 감사팀의 주요업무보고와 공익신고에 대한 홍보영상을 시청했으며, 완주군 청렴군민감사관들이 제시한 안건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완주군 기획감사실은 이번 위원회에서 제기된 의견들을 법적검토 및 해당실과소와 충분한 협의를 통해 주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청렴한 행정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조치한다는 계획이다.

청렴군민감사관은 군정 감시기능과 행정기관의 부당한 처분을 주민의 입장에서 도와주는 제도다.

주민의 불편과 불만사항 제보, 공직자 부조리, 비위 및 불친절 행위에 대한 제보, 위법 부당한 행정처리 등에 대한 감사청구, 고충민원의 공동조사, 군정발전방안 및 주요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완주군은 지난 2016년 11월 그동안 운영해오던 민간감사위원회와 권익보호관제도를 결합해 ‘완주군 청렴군민감사관 운영규정’을 제정하고, 모집절차를 거쳐 변호사, 주민대표, 사회단체 등 분야별 전문가 등 20명을 위촉해 운영하고 있다.

제2기 완주군 청렴군민감사관 부위원장인 문원영 부군수는 “주민의 권익보호와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을 위해 청렴군민감사관님들이 제기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군정에 적극 반영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