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정읍시, 정읍소방서와‘2018 합동 소방훈련’ 실시..
지역

정읍시, 정읍소방서와‘2018 합동 소방훈련’ 실시

김필수 기자 입력 2018/12/18 17:25 수정 2018.12.18 17:30
골든타임 내 화재초기 진압능력 배양
▲전북 정읍시는 18일 ‘2018 합동소방훈련․ 교육’을 정읍소방서와 합동으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사진제공=정읍시)

[뉴스프리존,전북=김필수 기자] 전북 정읍시는 18일 오후 2시부터 약 30여분 동안 시 청사와 광장에서 ‘2018 합동소방훈련․ 교육’을 정읍소방서와 합동으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정읍 시청사 본관 건물 4층의 회계과 문서고에서 화재가 발생한 것을 가정하여 시작됐으며, 최초 화재발견자가 지켜야 할 초기대응, 상황전파, 119소방대 화재신고절차, 대피 및 피난유도 방법 등을 숙지하여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마련 됐다.

이날 훈련은 화재초기 진화와 본격적인 화재 진압으로 나뉘어 실시됐으며 화재초기 진화는 시 직원의 자체 진압으로 실내에 비치되어 있는 소화기와 옥내소화전을 이용한 초기 대응 진화와 대피가 실시됐으며, 정읍소방서 119소방대가 화재현장에 도착하여 시청의 자위소방대와 협력하여 본격적인 화재를 진압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화재진화훈련이 끝난 후에는 정읍시청의 소방안전관리자인 권재현 회계과장의 소화기 사용방법과 자위소방대 임무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여, 만약에 발생할지 모를 화재에 직원 스스로 골든타임 안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대비태세를 갖추도록 했다.

이날, 소방훈련 후 김인태 정읍부시장은 강평을 통해 “청사는 정읍시민이 이용하는 공공시설인 만큼 화재예방 활동이 무엇 보다 중요하다.”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실전과 같은 소방훈련을 지속 실시하여 철저한 사전대비와 안전 의식 제고로 겨울철 화재예방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