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익산시, 도로유지관리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지역

익산시, 도로유지관리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김필수 기자 입력 2018/12/19 11:28 수정 2018.12.19 11:30
관내 주요도로 및 인도 74km에 대해 재포장 등 정비 완료
▲익산시가 전라북도 주관한 14개 시·군을 대상 도로유지관리 평가에서 도로정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사진제공=익산시)

[뉴스프리존,전북=김필수 기자] 전북 익산시가 전라북도 주관한 14개 시·군을 대상 도로유지관리 평가에서 도로정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그동안 쾌적하고 가로환경을 조성하고자 관내 주요도로 및 인도 74km에 대해 재포장 등 정비를 완료하였고, 군도 및 농어촌도로 약 450km에 대한 도로변 제초작업을 실시하는 등 도로 이용 편의를 도모했다.

또한, 포트홀, 소파 보수, 배수로 정비, 도로표지 정비 등 생활 민원을 신속히 처리하여 교통 불편을 해소했으며 중앙분리대, 무단횡단 금지 펜스 등 안전시설물 설치와 교량 내진보강, 도로구조개선 사업을 통해 안전한 도로환경을 조성했다.

특히, 특색 있는 인도 정비는 지방도 확장공사 관계자들이 벤치마킹을 통해 사업장에 적용하는 등 인도 정비의 모범사례가 되기도 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통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로정비 사업을 추진한 점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겨울철 제설 등 설해 대책에도 만전을 기하여 시민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