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KB국민은행-해외금융협력지원센터, 미얀마 공무원 초청 주..
경제

KB국민은행-해외금융협력지원센터, 미얀마 공무원 초청 주택금융 워크샵 개최

[경제] 진 훈 기자 입력 2016/03/29 19:31


사진제공/KB국민은행

[뉴스프리존=진훈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29일 명동본점에서, 해외금융협력지원센터와 함께 미얀마 공무원 등을 초청해 주택금융 워크샵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샵은 미얀마와 한국의 은행산업과 주택금융 노하우를 공유키 위해 마련됐고, 미얀마 중앙은행, 재무부, 국가경제발전기획부, 건설부 등 정부 부처 고위 공무원 및 건설부 산하 특수은행인 주택건설개발은행(CHDB) 경영진이 참석했다.

이날 워크샵에서는 한국의 주택금융제도 발전과정 및 사례 연구를 소개하고, 미얀마 주택금융 시스템 발전에 대한 토론이 진행됐다. 또한, 주택금융공사 등 금융공기업들의 해외사업 담당자와의 네트워킹을 위한 오찬도 마련됐다.



김학균 금융위원회 상임위원은 이날 축사에서 “한국의 주택금융 부문에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온 국민은행의 전문성이 미얀마 주택금융시장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향후 한미얀마간 금융 교류가 더욱 확대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윤종규 KB국민은행장은 “이번 워크샵이 금융위원회 및 해외금융협력지원센터소속 금융공기업과 KB국민은행의 민관 협력을 통해 개발도상국 대상 주택금융 역량이전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게 돼 의미가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앞서 국민은행은 지난 2년 동안 두차례에 걸쳐 미얀마 현지에서 주택금융세미나를 실시한 바 있다. 또한, 미얀마 정부 부처와 주택건설개발은행에 지속적인 주택금융 역량 이전 사업을 통해 미얀마 현지인들의 주거환경 개선지원에 특화된 마이크로파이낸스 사업 진출을 검토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