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계양구, 봄맞이 가스시설 예방점검 실시..
사회

계양구, 봄맞이 가스시설 예방점검 실시

정우성 기자 입력 2016/03/30 14:32
[뉴스프리존=정우성 기자]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겨울동안 얼었던 땅이 녹아 지반 침하로 인한 가스사고 위험이 높은 봄철을 맞아 가스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다음 달말까지 가스공급시설 및 가스안전 취약시설에 대해 가스안전공사 인천지역본부, 인천도시가스(주)와 합동으로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안전점검은 구 관내 다중이 거주하는 취약시설(1983년 이전 준공 노후아파트) 14개소 및 주요 가스시설 21개소에 대해 실시하게 되고, 중점 안전점검 사항은 가스공급시설 및 취약시설의 ▲가스 누출 여부 ▲노후아파트 지하매설 공급배관 심도 및 부식방지시설 적정여부 ▲시설 및 기술기준 준수여부 ▲안전관리자 상주 근무 및 근무상태 ▲지반 침하 등 기타 위해요인 존치여부 등이다.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지에서 시정조치하고 위험요소가 발견된 대상시설은 개선이 완료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특별 안전관리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각 가정에서도 지반 침하를 발견했을 경우 지하매몰배관 손상, 가스누출, 호스 및 배관 연결상태 불량, 배관 부식 상태 등을 점검하고, 이상 발견시 계양구 지역경제과 또는 가스안전공사 인천지역본부, 인천도시가스(주)에 연락해 안전조치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