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전북=김필수 기자] 전북 군산시는 제14회 군산꽁당보리축제가 시민참여형 문화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오는 2월 15일까지 시민들을 대상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보리 향기를 찾아 떠나는 군산여행’이라는 주제로, 오는 5월에 개최될 군산꽁당보리축제 전반에 걸쳐 시민들이 직접 만들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신청 받는다.
분야별 프로그램은 ▲문화예술 공연 또는 전시 프로그램 ▲동호회 공연 프로그램 ▲시민과 관광객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 등이다.
축제추진위원회에서는 접수된 아이디어를 창의성, 실현가능성, 대중성, 활용범위 등의 심사 기준으로 검토하고 제안자와 협의를 통해 선정 프로그램을 결정할 예정이다.
김미정 농촌지원과장은 “제14회 꽁당보리축제는 시민참여 프로그램 공모를 통해 시민들이 직접 만드는 축제,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로 거듭날 계획”이라며“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다양한 프로그램과 군산시민들의 끼와 열정을 보여줄 수 있는 많은 프로그램이 접수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시민참여형 프로그램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군산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군산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농촌지원과 귀농활력계로 직접 방문제출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