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무주군, 농업기계 임대사업 추진...75종 478대의 농업..
지역

무주군, 농업기계 임대사업 추진...75종 478대의 농업기계 임대

김필수 기자 입력 2019/01/24 23:27 수정 2019.01.24 23:29
농가들의 영농부담 덜어주기 위해 실시
▲무주군은 농기계 임대사업장을 마련하고 연중 트랙터와 경운기, 관리기 등 75종 478대의 농업기계를 임대한다(사진제공=무주군)

[뉴스프리존,전북=김필수 기자] 전북 무주군이 농가들의 영농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농업기계 임대사업을 추진한다.

24일 무주군에 따르면 무주본소를 비롯한 무풍, 안성분소 3곳에 임대사업장을 마련해 운영 중이며 연중 트랙터와 경운기, 관리기 등 75종 478대의 농업기계를 임대한다고 밝혔다.

농업기계 임대사업을 활성화시키고 그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올해 퇴비 살포기 등 총 17종 50대의 농업기계를 추가 구입할 계획으로 관련 홍보물과 군 홈페이지, 읍면 전광판 등의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농가 홍보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홍보 시에는 농업기계 임차절차와 신청방법, 임대조건, 농작업 대행사업, 농기계 임대사업장 안내 등에 관한 내용과 농업기계 임대 장소와 가격 등을 자세히 알려 농가 편의를 도울 예정이다.

또, 농가들의 원활한 영농활동을 위해 무주본소 상시 운영하며 분소는 토요일 운영하고 일요일 휴무를 실시하는등 주말에도 임대사업장을 운영하며 사전예약제도 시행(전일 오후 5시 출고)한다.

무주군 농업기술센터 배진수 농업기계팀장은 “농사에 필요한 대부분의 장비들을 저렴한 비용으로 빌려 쓰실 수 있다”라며 “고가의 농기계 구입으로 인한 부담과 고령화로 인한 일손 부족을 해소하고 인건비를 줄이는 효과까지 우리 농업인들이 제대로 누리실 수 있도록 사업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