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익산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 대상 다양한 교육 실시..
지역

익산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 대상 다양한 교육 실시

김필수 기자 입력 2019/01/25 10:52 수정 2019.01.25 10:54
매달 1~2회에 걸쳐 12회 진행
▲익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9일부터 지역 농업발전을 위해 농업인을 대상으로 하는 GAP 기본교육을 시작으로 한 해 동안 다양한 교육을 실시한다.(사진제공=익산시)

[뉴스프리존,전북=김필수 기자] 전북 익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9일부터 지역 농업발전을 위해 농업인을 대상으로 하는 GAP 기본교육을 시작으로 한 해 동안 기초영농기술교육, 전문농업기술교육, 지역특화품목 딸기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익산시는 기초영농기술교육은 영농활동에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는 교육으로 미생물 활용, 시설토양관리, 과수토양관리, 친환경 병충해관리, 농약안전사용, 액비제조교육, GAP제도 교육 등 농번기를 제외하고 매달 1~2회에 걸쳐 12회 진행될 예정이다.

전문농업기술교육은 감자, 고구마, 상추, 수박, 고추, 콩, 참깨, 만감류, 무, 배추 등 품목별로 2월부터 매월 3~4회에 걸쳐 30회 진행될 계획이며, 영농현장의 당면과제 및 애로기술을 해결하여 경영비 절감과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농업인의 영농능력 배양에 초점을 맞춘다.

지역특화품목 딸기교육은 월 1회 야간에 익산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초빙한 전문강사의 현실성 있고 질 높은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익산시 특화작목인 딸기 재배에 필요한 핵심사항을 중심으로 교육하여 농가 소득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농업기술센터 교육 담당자는 “이번 교육들은 영농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재배기술교육과 함께 우리시에서 재배하는 주요 주요작물의 최신 농업정보 등 농업인에게 유용한 양질의 교육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수요자 요구에 맞는 맞춤형 전문교육 지원으로 농가 소득 향상을 도모하고, 전문농업인 양성을 위한 농업기술 교육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육문의 및 접수는 익산시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인력육성계로 전화하거나 읍·면·동 농업인 상담소로 문의하면 되며 교육 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