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농산물기반 신흥도시 쑤이화시, 농협중앙회 방문..
사회

농산물기반 신흥도시 쑤이화시, 농협중앙회 방문

[경제] 진 훈 기자 입력 2016/04/12 11:07
한중 농산물 교류협력 논의 본격화



[뉴스프리존=진훈 기자]한.중 기업간 상호진출과 투자 및 협력을 위해 11일 오전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2016 한.중(헤이룽장성) 경제무역협력 교류회'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한국과 헤이룽장성의 경제.무역 협력을 위해 마련, 왕셴쿠이 흑룡강성 당서기, 추궈홍 주한 중국대사, 취민 쑤이화시 시장을 비롯한 200여명의 경제사절단과 한국의 우수기업들이 참석했다.

같은날 국내 우수중소기업의 중국진출과 성공적인 안착을 지원하기 위해 ‘짜요(화이팅!)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는 신화망 한국채널(주) 후이런 뉴미디어는 흑룡강성의 정 중앙에 위치한 인구 580만의 쑤이화시의 농협중앙회 방문을 주선했다.

이 자리에서 쑤이화시 취민 시장은 “쑤이화시는 흑룡강성 25%이상의 곡식을 생산하고 있고 하얼빈까지 40분밖에 걸리지 않는 교통의 요지이다. 또한, 풍부한 자원을 바탕으로 한 산업이 발달하고 있는 신흥 도시”라면서, “한국은 탄탄한 농업 분야를 바탕으로 빠른 국가 성장을 할 수 있었음을 알고 있다. 한국의 향상된 농업 분야의 기술 협력을 논의하고 한국의 발전상을 배우고 싶다”고 밝혔다.

이에 농협중앙회 신현관 상무는 “이번 기회를 통해 전형적인 농업 대도시인 쑤이화시와 농업분야 관련해 심도 있고 실직적인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마련한 신화망 한국채널 (주)후이런뉴미디어의 제리곽(Jarry Kwak) 집행총경리는 “이번 방한을 통해 농업분야 교류에 극한하지 않고 식품, 의학, 의료기기 등 한국의 우수한 국내기업을 소개할 것” 이라면서, “12일에는 쑤이화시 취민 시장을 비롯한 경제 사절단의 충북 청주시 방문을 주선해 양 도시간 우호 증진과 경제교류협력에 대한 논의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