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KB국민은행, 새내기 장애대학생에게 학습보조기구 전달..
사회

KB국민은행, 새내기 장애대학생에게 학습보조기구 전달

[경제] 진 훈 기자 입력 2016/04/13 13:15

[뉴스프리존=진훈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지난 12일 여의도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올해 새내기 장애대학생 84명에게 학습보조기구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제 36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KB국민은행 신홍섭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이병돈 공동대표, 장애대학생과 학부모 등 총 8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새내기 장애대학생에게는 노트북과 태블릿 PC를 비롯해 센스리더(화면낭독프로그램), 트랙볼마우스(지체.뇌병변장애인 사용) 등의 최신 학습보조기구가 전달됐다.

KB국민은행은 장애대학생의 학습효율성 향상과 학업에 열중할 수 있는 교육여건을 만들어 주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총 946명에게 학습보조기구를 지원해왔다.

노트북을 받게 된 한 대학생은 “대학교 합격소식의 기쁨도 잠시, 정상인 또래 학생들과 동등한 환경에서 학과공부를 제대로 할 수 있을지 걱정이 많았는데 노트북을 지원받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신홍섭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는“새내기 장애대학생들이 이번에 지원받은 학습보조기구를 적극 활용해서 이루고자 하는 꿈에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새내기 장애대학생 학습보조기구 지원사업 외에도 장애가정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KB두드림스타’를 지원하고 있고,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청소년의 미래가치를 창출하고 더 나은 삶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