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日구마모토 공항폐쇄...아시아나항공 체류객 이송 임시편 ..
경제

日구마모토 공항폐쇄...아시아나항공 체류객 이송 임시편 운항

[경제] 진 훈 기자 입력 2016/04/16 14:24

아시아나항공
[뉴스프리존=진훈 기자]16일 아시아나항공은 일본 규슈 구마모토 현에서 연이어 발생한 강진과 관련해 현지 체류객 수송을 위해 임시 운항편을 편성했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14일 밤과 16일 새벽 연이어 생긴 일본 구마모토 현 지진으로 인해 현지 공항이 폐쇄되면서 현지 승객들을 수송하기 위해 근처 후쿠오카 공항으로 임시편을 운항할 예정이다.

임시편은 16일 인천발 오후 3시, 후쿠오카발 오후 5시 20분의 일정으로 A321 기종 171석 규모의 항공기가 투입될 계획이며 6시 50분쯤 인천에 도착한다.

구마모토에는 현재 승객 136명이 체류 중이며, 아시아나항공은 구마모토 공항이 폐쇄됨에 따라 승객들을 육로를 통해 후쿠오카까지 이송한 뒤 임시편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인천~구마모토 구간 예약 승객들이 예약 변경이나 환불을 원할 경우 수수료를 일정 기간 면제해줄 계획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일본 규슈 지역 노선으로 후쿠오카 주 21회, 구마모토와 미야자키 주 3회를 운항하고 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구마모토 공항이 폐쇄돼 당분간 항공기 운항이 불가능한 상황인 만큼 해당 노선의 기존 예약 승객은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flyasiana.com)와 예약센터(1588-8000), 여행사 등을 통해 항공기 운항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