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테의 이탈리아 기행이라는 한 권의 책은 ‘여행은 잠재된 천재성을 일깨웠고 삶을 변화 시켜 일대의 전환기를 맞게 하는 기록’으로도 유명하다. 강민숙 시인의 시집 『둥지는 없다』(2019. 실천문학사 간행)에는 個人史(개인사..
[박재홍 기자]= 새해 벽두에 반가운 소식이다. 시조집 한 권이 느릿한 소걸음처럼 따뜻한 입김을 보이며 걸어 나왔다. 김광순 시조 시인의 가슴속 고향 집 뒤안에서 자라던 대나무로 만든 죽비가 살고 있다. 금번 시조집 또한 일도양단이요 작두를 타는 마음과 같을 것이다...
문학적 표현을 얻기 위해서는‘스스로 작동하는 사유의 활동은 외부의 사물들과 접촉하는 것이 사실이다.’ 지금부터 이어나가야 하는 이영옥 시인의 작품에 깃든 생각의 見地(견지)를 탐색하다 보면 현상세계는 분명해지고 그러므로써 다양한 정서적 상황에 대한..
[뉴스프리존=박재홍 문학마당 주간] 문학적 표현을 얻기 위해서는‘ 스스로 작동하는 사유의 활동은 외부의 사물들과 접촉하는 것이 사실이다.’ 지금부터 이어나가야 하는 이영옥 시인의 작품에 깃든 생각의 見地(견지)를 탐색하다 보면 현상세계는 분명해지고..
[뉴스프리존=박재홍 기자]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 후원으로 『클로버 이야기 하나, 그리고 넷』이란 제목의 책이 나왔다. 2019년 1년동안 대전클로버에서 생활하는 4명의 엄마가 『MOM’s Life! 이야기가 되다』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자신의 이야기를 쓰..
詩(시)나 畵(그림)은 모두 인간의 감응이 불러일으키는 사물에 대한 감동이 빚는 것이다. 시는 언어로 그리는 것이고 그림은 ..
[뉴스프리존=박재홍 기자] 예술은 흔히 ‘허기’와 ‘가난’으로 이어질 뿐만 아니라 숱한 고난과 괴로움의 질곡인 ..
현재 전국에 발행되는 문예지가 대략 4755개 발행되고 있다. 그 중에서 동인지로 출발하여 순수종합문예지로 성장한 『문학마당』은&n..
詩(시)는 되새김으로 그 맛이 인생의 신산과 같고, 反芻(반추)를 통하여 변화하는 시간 속에 스스로의 추이를 살펴 한번에 그&..
[뉴스프리존=박재홍 시인문학마당 주간 ]‘직장에서 맡은 일이나 맡은 일을 처리한 내용을 적은 기록이거나 그러한 책’으로 ..
[우리은행이 ‘청약통장 인터넷(스마트)뱅킹 가입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우리은행]우리은행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7월 17일부터 8월&nb..
우리는 ‘급속한 사회적 변화’라는 호랑이의 등에 올라 탄 채 어느덧 일정한 타임라인을 형성하게 되었다.&nb..
아동문학가 이봉직 시인은 서두에서 ‘어른들은 자기 밥그릇 챙기기에 급급하여 밥 먹는 일이 일상의 목표가 된 세상&rsquo..
하루를 내려놓는 날이었다. ‘모스 부호’처럼 대전에 있는 보라매공원 근처에서 신현갑 시인에게 전화를 걸었다. 원 막걸리&n..
바이올리니스트 김미영 프롤로그(prologue) 바이올리니스트 김미영은 제네바 국립 음악원과 베른국립음악원에서 최종 학부를 졸업하고 Prix de&nbs..
『고려극장 홍영감』을 알려면 극단 홍시를 알아야 한다. 극단 홍시의 대표 이종목(55)은 사) 한국 연극협회 정회원 생활을&..
박 재 홍( 시인/ 문학마당 발행인)‘각’을 표시할 때는 그리스문자를 사용하고 도형의 꼭짓점으로의 각은 알파벳 대문자를&n..
▲ 지난5일 오후 충남대학교 정심홀에서 열린 '18 찾아가는 기호문화 Story Doing' 행사 성료[뉴스프리존=박재홍 대표] ..
[뉴스프리존=박재홍] 2018년 행정안전부의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에 선정된 전문예술단체 『장애인인식개선오늘(대표:박재홍)』의 『2018 찾아가는 기호문화&n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