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일 오전 9시(한국시간) 북미아이스하키리그(이하 NHL) 버팔로 VS 에드먼턴의 경기가 펼쳐진다.
버팔로는 30승 27패 승점 72점으로 동부지구 애틀란틱 디비전 5위에 올라 있으며 동부지구 와일드카드순위 5위에 랭크돼 있다. 에드먼턴은 28승 30패 승점 63점으로 서부지구 퍼시픽리그 5위, 서부지구 와일드카드순위 6위다.
양 팀의 상황은 현재 엇비슷하다. 버팔로는 최근 5경기에서 2승 3패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2월에는 4승 9패의 좋지 않은 성적을 거두며 3월에는 반드시 반등이 필요한 상황이다. 에드먼턴은 최근 5경기에서 3승 2패를 기록중이다. 에드먼턴 역시 2월에 4승 10패로 부진했다.
버팔로와 에드먼턴은 각 지구 와일드카드 순위에서 2위에 각각 9점, 7점 뒤지고 있다. 따라서 이번 경기를 반드시 잡아야 실낱 같은 희망을 바라볼 수 있는 여지가 생긴다.
양팀은 지난 1월 14일 맞붙은 경험이 있다. 당시 경기에서는 에드먼턴이 버팔로를 7-2로 대파했다. 전적만 봤을 때 에드먼턴이 우세해 보이지만 뚜껑은 열어봐야 한다. 더욱이 지난 경기와 달리 이번 경기는 버팔로의 홈 경기장에서 치러진다. 또한 양 팀 입장에서 갈 길이 바쁘기 때문에 총력전으로 나설 가능성이 높아 접전 양상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한편, 게임물관리위원회로부터 공식 스포츠게임 승인을 받은 스포츠 게임 사이트 '인플레이게임'은 이번 대결에 대해 박빙 승부를 예측했다.
인플레이게임은 국내 스포츠와 해외 주요 국가들의 인기 스포츠, 비인기 스포츠 종목까지 게임서비스를 제공하며 스포츠 게임 및 스포츠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스포츠 게임 업체다.
더불어, 인포가이드코리아는 지난 2015년 설립되어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 게임 개발에 힘써 왔다. 이어 지난 2018년 본격적으로 스포츠 게임인 ‘인플레이게임’서비스를 하고 있다. 최근에는 ‘사행성 스포츠게임' 뿌리 뽑기와 더불어, 건전한 스포츠 관람문화를 위해 다양한 공익적 역할을 모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