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한복대여 및 한복맞춤 전문인 ‘황금단 종로체인점’에서 황금돼지해맞이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근 맞춤한복 시장에는 전통미만을 고집하기보다는, 트렌드에 맞게 디자인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는 추세다. 퓨전한복, 한복드레스 등 캐쥬얼하게 입어볼 수 있는 맞춤한복이 생기면서, 잇따라 종로한복대여를 희망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맞춤 제작 상품뿐만 아니라, 대여 상품에도 퀄리티 좋은 본견을 사용하는 황금단에서는 명절은 물론 일상 속 추억을 더하고 싶은 이들로부터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고 해 화제다.
황금단 종로체인점은 전문 디자인팀을 운영해, 한복에 관한 기획 및 디자인을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연 2회 품평회를 거친 후, 고객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한 보정작업을 진행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에 따라 작품성이 뛰어나면서도 대중의 취향을 십분 녹여낸 한복맞춤 제작이 가능하다.
업체 측에 따르면 자체 공장의 생산이기에 철저한 공정 관리가 가능하다. 바느질, 마감처리도 꼼꼼하게 진행되기 때문에, 맞춤한복 업계 종사자들 사이에서는 제품력으로 인정 받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매번 새로운 트렌드를 시도하고 있어, 한복 업계 내 새로운 패션을 주도하고 있다. 고전적인 디자인부터 새로운 패턴 기법을 적용해 대중이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한복을 제작하고 있어, 한복 구매에 진입 장벽을 느꼈던 소비자들도 친근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종로한복대여 업체 관계자는 “새로운 기법을 시도해 특별한 디자인과 최고급 품질을 자랑하는 한복을 제작하는 디자인 전문회사로써 성장하고 있다. 전국에 다양한 지점을 갖춘 덕분에, 레드 오션으로 여겨졌던 한복 업계의 판도를 다시금 블루 오션으로 만들어내고 있는 중이다. 앞으로도 더욱 많은 이들이 한복을 입으면서 특별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황금단 종로체인점에서는 신랑 신부 한복, 혼주 세트, 가족 세트 등 다양한 대소사에 필요한 다양한 디자인의 한복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