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미세먼지 없는 청정 공간 만드는 하운스 스터디카페, LG..
오피니언

미세먼지 없는 청정 공간 만드는 하운스 스터디카페, LG전자 공기청정시스템 선보여

김영수 기자 입력 2019/03/19 16:16 수정 2019.03.19 16:21

24시 무인스터디카페 전문 브랜드인 하운스 스터디카페가 스터디카페 업계 최초로 LG전자 공기청정시스템을 선보였다. 기존 독서실 및 스터디카페에서 사용 중인 냉난방 시스템은 공기청정 시스템이 적용되지 않아 이용자들이 다니는 동선에 추가로 공기청정기를 구비하고 있다.

LG전자 공기청정시스템은 냉반방기에 휘센 공기청정 시스템을 적용한 모델로서 PM 1.0 센서를 탑재해 공기청정 기능을 구현했다. 또한 매장 입구에 실내 공기청정 모니터를 설치해 외부 및 내부의 공기청정 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의 공기청정, 실내공기 모니터링 시스템은 국내 최초로 스타벅스에 적용되어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하운스스터디카페 관계자는 “스타벅스에 적용된 시스템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스터디카페 최초로 도입했다”라고 말했다.

실제 매장에 설치된 냉난방기를 통해 이용자들과 학부모들이 실내공기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이용자들의 반응 또한 만족스러워 했다. 특히 요즘처럼 계절에 상관없이 미세먼지와 황사가 잦은 우리나라에 필요한 시스템이다.

하운스스터디카페는 냉난방 및 공기청정시스템 그리고 조명시스템까지 모두 동일한 LG전자의 IOT 시스템을 적용중이다. LG전자의 기술력을 통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통합 IOT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하운스스터디카페는 3월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학여울역 SETEC에서 개최되는 창업박람회에 참가하며, 이 자리에서 전략상권 및 창업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박람회 혜택을 통해 1,000만원 상담의 가맹계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