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봄이 시작되는 춘분을 앞두고 지리산에는 벌써 만개한 꽃들이 화려한 색감을 자랑하고 있다. 전년보다 10일이나 일찍 개화할 만큼 따스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많은 이들이 미세먼지의 영향에도 명소로 알려진 지역을 찾아가는 등 다양한 야외활동을 즐기고 있다.
특히, 서울의 핫플레이스로 불리는 강남구 신논현은 SNS와 블로그, 방송 등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각종 놀 거리와 먹거리들이 많아 연일 많은 인파로 북적이고 있다. 이에 외식, 데이트, 회식 등의 각종 모임을 즐길 수 있는 독특한 신논현 맛집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밀페유나베 맛집 '인기명'이 이색적인 메뉴 ‘샤갈찜’을 선보이며 이를 찾는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신논현역 맛집 인기명 신메뉴 샤갈찜은 샤브샤브와 갈비찜이 합쳐진 메뉴로, 특수 제작된 철판에 갈비찜과 샤브샤브가 반반 제공되며 화려한 비주얼과 퀄리티 높은 맛을 자랑한다. 샤갈찜의 샤브샤브에는 비주얼부터 화려한 밀푀유나베가 수놓아져 있는데, 당일 공수하여 신선한 배추와 숙주, 단호박, 버섯 등의 야채와 선홍빛의 차돌박이가 푸짐하게 제공된다. 샤갈찜의 갈비찜에는 남다른 크기를 자랑하는 소갈빗대와 어묵, 넓적당면, 떡, 단호박 등이 담겨 나온다.
이처럼 화려하고 이색적인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역삼동 맛집 '인기명'은 SBS Plus ‘외식하는 날’, KBS 2TV ‘생생정보통’, MBC ‘생방송 오늘저녁’ 등 수많은 방송에 소개된 바 있다. 특히 외식하는 날에서는 방송인 홍윤화, 김민기 부부가 커다란 갈빗대를 한 손으로 잡아 뜯어먹는 먹방을 선보여 보는 이로 하여금 입맛을 자극하며 ‘홍윤화 맛집’ 등의 키워드로 실시간 인기 검색어에 오르기도 했다.
샤갈찜에 쓰이는 육수는 10여 가지 한약재를 푹 우려낸 한방 육수를 사용해 담백하면서도 깊은 맛을 자아내며, 이색 보양식 맛집으로 불리고 있다. 샤갈찜에는 4종의 소스가 제공되어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곁들일 수 있으며, 샤갈찜을 충분히 즐긴 후엔 볶음밥, 죽, 칼국수 등의 사리도 추가할 수 있어 더욱 든든한 식사가 가능하다.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만족시키며 호불호 없는 강남 논현동 맛집으로 알려진 인기명에는 외식, 회식 등의 모임장소를 찾는 가족, 직장인, 연인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 밖에도 랍스터가 통으로 올라간 ‘랍스터 조갈찜’과 조개찜과 갈비찜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조갈찜’,전복과 소갈비가 푸짐하게 들어간 ‘전복공룡뼈찜’ 등 특별하고 퀄리티 높은 메인 메뉴들과 입맛을 돋우는 통새우튀김, 통오징어튀김, 통문어튀김 등의 사이드 메뉴들도 준비되어 있다. 더불어, 교육을 이수한 전문 서버들이 모든 메뉴를 손질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각종 모임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업체 관계자는 "샤브샤브 맛집 인기명은 쾌적하고 깔끔한 단체석 및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고 신논현역에서 가까운 위치에 자리 잡아, 봄나들이를 즐기러 서울에 여행 온 관광객들의 방문이 늘고 있다. 또한, 외식, 회식, 데이트 등을 즐기기 위한 예약 문의가 이어지면서 평일 저녁과 주말엔 웨이팅이 발생하고 있다.”며 “이색 메뉴 샤갈찜 덕분에 각종 SNS에는 #밀푀유나베 맛집, #논현역 맛집, #신논현 술집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맛과 가성비를 칭찬하는 후기가 꾸준하게 올라오는 등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감사드리며 더 나은 서비스와 맛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