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여수광양항만공사,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
경제

여수광양항만공사,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

이동구 기자 입력 2019/03/20 16:15 수정 2019.03.20 16:39
20일 플라스틱 쓰레기 줄이기 환경정화 캠페인 참여
20일 여수광양항만공사 차민식 사장(두 번째줄 오른쪽에서 두 번째)과 임직원들이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프리존,광양=이동구선임기자]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양민식, 이하 공사)는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20일 밝혔다.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는 환경을 보호하자는 취지에서 세계자연기금(WWF)과 제주패스가 공동 기획한 환경정화 캠페인이다.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를 사용하는 사진을 찍어 해시태그(#)를 달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 게재한 뒤 다음 동참자 2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사는 한국허치슨터미널(주)의 지명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으며, 임직원 인증사진을 공사 SNS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게시했다.

공사는 2018년 6월부터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실내에서 머그컵·밖에서는 텀블러 사용하기, 장바구니 사용하기, 플라스틱 빨대 사용하지 않기, 물티슈 줄이고 손수건 사용하기 등 생활 속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있다.

한편 공사는 다음 캠페인 참여기관으로 여수지방해양수산청과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을 지명해 릴레이를 이어간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