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창업을 꿈꾸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취업 대신 창업을 택하는 20대, 30대의 젊은층부터 새로운 변화를 꾀하는 중장년층 및 은퇴 후 퇴직금으로 제2의 인생을 시작하려 하는 시니어층까지 창업을 계획하는 연령대는 다양하다. 사실상 요식업 창업은 레드오션 시장으로 불릴 만큼 과포화 상태에 폐업률도 높은 편이지만, 다른 창업아이템에 비해 진입 장벽이 낮고 체계적인 시스템만 갖춰져 있다면 높은 매출까지 얻을 수 있어 선호도가 높다.
이에 운영 방식, 수익성, 독특한 아이템 등을 골고루 갖춘 뜨는프렌차이즈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국내 유일의 퓨전해물찜, 퓨전 조개찜을 선보이고 있는 ‘인기명’이 꾸준한 성장세와 높은 다점포율을 기록하며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인기명의 현재 전국 20여 개에 달하는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50%에 달하는 다점포율에 이어 기존 자영업자들이 추가적인 점포 개설을 고려하고 있다. 다점포률이 높다는 것은 해당 프랜차이즈에 대한 점주들의 높은 신뢰와 만족도에서 기인하는 것으로, 인기명 본사의 운영체계가 편리한 운영과 높은 수익률을 가져다준다고 볼 수 있다.
요즘 핫한 음식점으로 불리는 인기명은 조개찜과 갈비찜을 함께 맛볼 수 있는 조개갈비찜으로 외식, 회식, 데이트 등 각종 모임장소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곳이다. 특제 철판에 전복, 문어, 낙지, 오징어, 키조개, 가리비 등의 해산물과 남녀노소 좋아하는 소갈비찜이 가득 나오는 화려한 비쥬얼을 선사하며 SNS에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더불어 MBN 생생정보마당, KBS2TV 생생정보통, SBS Plus 외식하는날 등 인기 TV 프로그램에도 수차례 방영되면서 높은 인지도를 쌓았으며 최근 R&D센터를 통해 ‘샤갈찜’이라는 신메뉴도 개발하는 등 끊임없이 변화하는 외식 트렌드에 발맞춰 빠른 대응을 이어가고 있다.
조개갈비찜이라는 차별화된 아이템 덕분에 인기명 창업 시 상권 독점이 가능하여 조개찜 맛집 창업 아이템을 찾는 이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최근 오픈한 야탑점을 포함한 20여 개의 지점이 5시간 집중 운영만으로도 1천만 원 이상의 순수익을 내고 있어, 창업으로 돈버는방법의 성공사례로 언급되고 있다.
여기서 주목할만한 점은 전 매장 가맹점주들이 모두 초보창업자라는 점이다. 인기명 본사에서 직접 관리하는 식품센터를 통해 소스, 레시피와 함께 전 메뉴를 반조리 형태로 매장에 배송하기 때문에 초보창업자도 쉽게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갈 수 있다. 인기명의 쉬운운영 방식 덕분에 각 매장은 높은 인건비의 전문 주방인력 없이도 운영할 수 있어 가맹점주들의 인건비 부담을 덜었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인기명은 매장의 수익성과 운영시스템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켜보고 창업에 대한서포트를 진행하고 있어, 가맹점주들의 브랜드 신뢰도가 굉장히 높다. 이와 더불어, 본사에서는 R&D 센터 운영과 함께 체계적인 물류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어 남자창업아이템을 찾는 예비창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다른 브랜드를 운영하다가 외식업 및 포차 창업으로 업종변경 창업 및 업종변환창업을 알아보는 이들의 가맹 문의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요즘 뜨는 프랜차이즈 창업으로 매장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만큼 본사와 가맹점의 상생을 위해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