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달빛맥주’, 살얼음맥주 창업 시장의 표준 되다! 멈추지 ..
오피니언

‘달빛맥주’, 살얼음맥주 창업 시장의 표준 되다! 멈추지 않는 신규 오픈의 저력

김영수 기자 입력 2019/03/22 12:58 수정 2019.03.22 12:59
생맥주전문점 ‘달빛맥주’, 이런 가성비라면 당장에 계약하겠다는 브랜드 경쟁력에 주목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통한 창업은 본사의 체계적인 지원과 꾸준한 사후관리 덕분에 특히 처음 창업 시장에 뛰어든 이들에게 가장 많이 추천되는 방법 중 하나다.

하지만 좀처럼 나아지지 않는 경제 사정과 최저임금상승 문제, 외식 소비의 위축으로 프랜차이즈 그 자체보다는 어떤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하느냐가 관건인 시대다. 주점 창업 시장도 마찬가진데, 특화된 경쟁력과 차별화된 전략을 갖춘 한 맥주 프랜차이즈가 주목받는다.

차가운 도시생맥 ‘달빛맥주’는 창업자들에게 최적화된 생맥주전문점으로써 멈추지 않는 신규 매장 오픈의 저력을 발휘하며 분야의 기준점으로 인정받고 있다.

‘달빛맥주’의 최대 경쟁력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도 다양하고 폭넓은 고객층을 흡수한다는 점이다. 여기에는 ‘달빛맥주’만의 가성비 전략과 분위기가 큰 몫을 차지한다. 4도씨 맥주와 영하 25도씨 맥주잔을 통해 독특한 풍미를 제공하는 맥주와 퀄리티 높고 맛 좋은 안주 및 메뉴 라인의 가격이 합리적으로 책정됐다.

맛과 퀄리티 높은 맥주와 안주가 가격까지 합리적이라고 하면 굳이 다른 주점이나 맥주집을 방문할 필요 없이 ‘달빛맥주’를 선택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여기에 ‘달빛맥주’만의 독특하면서도 모던한 인테리어 및 분위기 역시 고객을 흡수하는 또 하나의 ‘무기’다. 특히 2030 젊은 세대 중에서도 여성들을 중심으로 ‘셀카를 부르는 심플하고 모던한 도시 느낌의 감성인테리어’로 통하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한 잔의 술을 마셔도 좋은 사람들과 감성적인 분위기 속에서 기분 좋게 즐기고 싶어하는 요즘 음주 트렌드와도 ‘찰떡’인 부분으로, 소비자들의 심리까지 관통해 고객 유입 포인트로 확립한 ‘달빛맥주’만의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이렇게 다양한 고객 유입 전략을 통해 ‘달빛맥주’는 앞서 언급했듯 멈추지 않는 신규 매장 오픈 사례를 이어나가며 생맥주집 창업 시장의 ‘대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실제로 최근 혁신도시점의 오픈을 필두로 광주 전남대점, 경북 경산옥산점 오픈이 임박해지면서 이 사실을 증명하는 중이다.

특히 소형평수의 매장이 주를 이루는 만큼 적은금액으로 오픈, 리스크 부담이 적고 안정적인 창업 및 운영이 가능하기에 부담 없는 창업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 창업 비용 부담은 적으면서 앞선 사례들처럼 ‘달빛맥주’가 가진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경쟁력 덕분에 장사가 잘 되는 만큼 매출 및 순수입 창출에 기대치는 높일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진다.

‘달빛맥주’의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통한 창업은 다양한 강점을 가지고 있어 많이 선호되는 방법이지만 그렇다고 모든 브랜드가 성공을 장담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이런 가운데 ‘달빛맥주’는 이런 퀄리티면 당장 계약하겠다는 창업자들이 줄을 설 정도로 브랜드 경쟁력을 기반해 신규 매장 오픈이 끊이질 않고 있다”고 자신했다.

그러면서, “가맹점수가 늘어가는 비결은 결국 ‘달빛맥주’가 가진 다양한 고객 유입 전략과 경쟁력이 기반한 결과”라며, “성공적인 생맥주전문점 창업을 계획하고 있다면 ‘달빛맥주’의 새 가족이 되는 것을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자세한 정보는 ‘달빛맥주’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