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유명 헤어드레서인 앤서니 마스콜로에 의해 설립된 헤어드레서를 위한 글로벌 브랜드 ‘티지’는 설립자의 핵심철학인 ‘교육을 통한 헤어살롱과 디자이너의 진정한 성장’이라는 컨셉으로 10개의 티지헤어살롱과 서울, 부산, 대구, 광주지역 4개의 티지아카데미, 살롱전용 신제품을 기반으로 교육과 헤어살롱, 유통을 결합한 전에 없던 새로운 비지니스모델로 한국에서 살롱 프로페셔널 비지니스를 전개한다고 밝혔다.
TIGI 설립자이자 인터내셔널 최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앤서니 마스콜로’는 3대가 헤어드레서인 집안에서 태어나 14세에 미용계에 입문하여 올해의 영국 헤어드레서 최연소 수상과 총 3회 수상의 경이로운 업적을 이룬 유일한 아티스트이다.
현재까지 그는 영국 및 유럽에서 주어지는 11회의 최고 인터내셔널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상 수상을 포함하여 총 47개의 각종 미용 관련 상을 수상하였다.
이미 그는 30세의 젊은 나이로 평생공로상을 수상하여 글로벌 미용업계의 독보적인 아이콘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현재까지도 매년 뉴트렌드 발표와 헤어쇼, 세미나, 워크샵, 등을 통해 왕성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TIGI는 진정한 살롱성장의 필수요소인 헤어디자인을 교육하며, 10인으로 구성된 티지 코리아 강사 전원이 3인(랄프 보스, 겐 이토, 앤디 청)의 TIGI 글로벌 크리에이티브팀 트레이너로부터 강사양성 과정인 TTT(Train The Trainer)를 수료하였고 다양한 해외교육과 살롱 실무경험을 겸비한 대한민국 최고의 강사진이 전하는 글로벌 교육컨텐츠와 그들의 생생한 살롱 실전 노하우를 경험할 수 있다.
티지 관계자에 따르면, “TIGI교육의 특징과 장점은 직관적이고 수치화, 공식화된 이론과 실습으로 습득이 쉽고 빠르며, 각 디자인별로 동영상을 통한 시청각교육과 강사들의 100%라이브 모델데모를 병행하여 이해도를 높이고 디자인별로 컷팅 뿐만 아니라 완벽한 스타일링까지 완성도 높은 교육을 제공합니다”고 전했다.
세분화된 교육프로그램은 살롱의 니즈와 디자이너의 상황에 맞게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며 원장 및 디자이너교육뿐만 아니라 인턴교육까지 진행함으로써 헤어살롱의 모든 교육을 책임진다.
아카데미는 현재 서울, 부산, 대구, 광주지점을 운영 중이며, 지역 밀착형 아카데미운영으로 살롱에서 가까운 곳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고 향후 아카데미 지점을 서울은 구 별, 그 외 지역은 위성도시별로 확충하여 접근성을 더욱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