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등 여드름, 가슴 여드름, 이마, 얼굴 여드름 등의 여드름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여드름의 원인은 아직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으나 호르몬 뿐만 아니라 접촉을 통한 피부자극을 통해 여드름이 발생하는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여드름 증상이 악화될 경우 여드름은 얼굴 뿐만 아니라 얼굴, 목, 가슴 등, 어깨 심지어는 팔까지도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여드름.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할까?
여드름 관리의 가장 첫번째는 피부 자극을 일으키는 원인을 차단하는 것이다. 하루 중 우리 피부에 가장 많이 다으며 자극을 주는 주요한 물질은 ‘수돗물’ 이다. 수돗물에는 피부에 자극을 주는 염소와 녹슨 수도관을 타고 오며 발생이 되는 녹물, 이물질들이 포함되어 있기에 피부에 강한 자극을 줄 수 있다. 여드름 관리에 있어 수돗물 관리는 필수이다.
수돗물을 통한 피부자극은 여드름 샤워기를 통해 원인을 예방할 수 있다. 여드름 샤워기는 피부 자극을 일으키는 수돗물 속 불순물과 녹물, 염소 등의 화학성분들을 모두 차단해주는 샤워기다. 이러한 샤워기는 피부 자극을 일으키는 수돗물 속 불순물을 없애 피부 자극을 크게 줄여 피부가려움증, 여드름 완화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러한 샤워기들은 최근 그 효과를 인정 받으며 국제 인증을 받는 등의 성과를 보이고 있다. 피부병 및 피부염 개선으로 세계아토피협회의 인증 등을 받은 닥터피엘 샤워기 또한 피부 관리를 위한 여드름 샤워기로 세계적 인정을 받고 있으며 얼마전 네이버 샤워기 인기상품 1위를 하는 등 인기를 끌 고 있다.
이 외에도 여드름을 없애기 위해 ‘손’ 을 자주 씻는 것도 중요하다. 세수를 통해 얼굴, 이마 등의 피부와 가장 많이 접촉하는 손 또한 세균이 가장 많이 번식하는 부위이기 때문이다. 등드름, 여드름을 빨리 없애는 법은 여드름 화장품이나 연고를 바르거나 여드름 피부과를 다니는 것이 아닌 손, 수돗물을 관리하는 작은 습관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