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서울 강서구의 주거용 오피스텔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마곡지구의 영향과 원종~홍대선(서부광역철도) 개통예정으로 수요가 몰리고 있어 앞으로도 인기는 지속될 전망이다.
아파트 못지않은 평면설계와 인근 아파트보다 저렴한 분양가격에 1인가구와 신혼부부등 2~3인 가구의 선호도가 높으며 주택 수 여부와 무관하고 청약통장 없이 분양이 가능하다.
기존에 마곡지구와 강서구청 인근에 공급되었던 원룸이나 복층형오피스텔의 월 임대료는 낮게 책정되는 반면 2룸 3bay 구조로 아파트 평면을 갖춘 소형아파텔의 임대료는 높은 수익률을 기록 중이다.
최근 입주한 강서구청 인근의 복층 오피스텔은 분양가 1억6천만원대에 월 임대료 50~55만원(보증금1천만원)에 거래되는 반면 소형아파텔은 분양가 2억1천만원대에 월 임대료 80~85(보증금1~3천만원)에 임대시세가 형성되고 있다.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강서 크라운팰리스가 분양을 시작한다. 2룸과 3룸 3bay에 아파트 구조의 높은 선호도를 앞세워 선시공 후분양이라는 장점으로 분양전부터 지역 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강서구 지역의 2룸 상품 분양가가 2억8천만원에서 3억대에 분양중인 반면 강서 크라운팰리스 분양가는 2억1천만원대부터 2억4천만원대로 주변 분양가 시세 대비 4~5천만 가량 저렴하다.
주변 유사한 평형대의 전세가격이 2억1천만원~2억3천만원대인걸 감안하면 정말 파격적인 분양가로 판단된다. 강서 크라운팰리스는 아파트72세대, 오피스텔144실, 근린생활시설18실로 주변 분양단지보다 큰 규모로 강서구 최대 상업지역인 강서구청 맞은편에 위치하여 풍부한 생활편의 시설을 갖췄다.
홈플러스, 이마트, NC백화점, 롯데몰등 쇼핑시설은 물론 단지 옆 우장산공원이 위치해 숲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교통환경은 올림픽대로, 가양대교,공항대로등이 인접하여 김포공항과 영등포, 여의도, 강남등 도심지 이동이 편리하며 원종~홍대선(서부광역철도)이 개통되면 부천에서 강서구청역을 거쳐 상암과 홍대입구까지 이어진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우수한 입지환경과 주거환경을 갖춘 강서 크라운팰리스는 인기 높은 평형대에 1~2인 가구와 신혼부부들이 매우 선호하고 2룸 구조는 부담스럽지 않은 면적과 공간을 분리해서 사용한다는 장점이 있으며, 주거환경과 분양가격 모두 수요자들을 만족시키는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모델하우스는 강서구 화곡로 274, 크라운타워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모델하우스 방문 시 사은품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방문예약 시 대기 시간 없이 관람 및 상담이 가능하도록 방문 고객의 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